티스토리 뷰

 두칼레 궁전 

15세기쯤에 지어진 두칼레 궁전은 베니스 공화국의 지도자인 도제의 공식적인 주거지이자 집무실로 도제의 궁전이라고 고도 불리며 집무실 자체의 뷰와 그곳에서 바라보는 뷰로만 보자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집무실일 것이다.지금은 박물관으로 쓰이고 있으며 산마르코 광장에서 사람들로 붐비는 곳중에 하나다.

두칼레 궁전의 중앙정원에서

패키지와 가이드팀 그리고 현지 입장권 구매자들로 현지에서 입장권을 사게되면 오래 기다려야 될수도 있다.우리는 미리 인터넷으로 예매해서 기다리는 줄을 패스하고 바로 입장했다(오후엔 더 많아서 말그대로 인산인해).두칼레 궁전은 중앙의 직사각형 형태의 중앙정원을 중심으로 회랑으로 연결된 직사각형 형태의 궁전이다.본격적으로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백팩등의 큰가방은 가지고 갈 수 없으므로 맡겨야 한다.위 사진에서 오른쪽 화장실 옆에 짐보관소가 있으며 짐을 맡길때 여권등은 필요없다.

두칼레 궁전 전경

입구에서 2층으로 올라가면 길게 연결된 회랑이 나온다.회랑에서는  회랑으로 둘러쌓인 중앙정원의 모습을 잘 볼수 있다.

2층회랑

회랑에서 본 중앙정원.두개의 우물도 보인다

2층회랑에는 윗층으로 올라가기 위한 계단이 있는데 이름마져도 황금계단인 황금무늬의 화려한 계단이 그것.

황금의 계단 입구

황금계단에 서서

계단의 천장이 금빛으로 장식되어 있어 두칼레 궁전 그 자체와 함께 잘나가던 시절의 베니스가 얼마나 부를 쌓고 살았는지를 짐작하게 한다.궁전의 화려함으로만 치자면 여기보다야 베르사이유가 낫겠지만 거긴 뭐 막장의 절대왕정시절의 일이니까.

원로원의 방

관람공간은 번호표시가 되어 있어서 동선에 따라 빠짐없이 이동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천장과 벽면이 온통 황금빛으로 장식되어 있다.아마 이곳을 방문하는 외교사절이나 무역상들은 베니스의 부에 압도당했을 수밖에 없을 듯 하다.

천국이 있는 대평의회실

대평의회 실에서 바라본 베니스 석호

두칼레 궁전은 다른 유럽의 미술관처럼 플래쉬만 터트리지 않으면 사진을 자유롭게 찍을 수 있다.대평의회 회의실에는 세계에서 제일 큰 유화라는 파라다이스가 있는데 그림크기만큼 방도 엄청 넗다.축구까지는 안되더라도 실내에서 풋잘정도는 충분히 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였다.게다가 창을 통해 아름다운 베니스의 바다가 보이니 이보다 더 좋은 사무공간이 어디 또 있을까 싶다.

회랑밖으로 거인의 계단과 유지보수 중인 산마르코 대성당이 보인다.정원이라고는 하지만 생긴건 일종의 광장같다.

탄식의 다리 내부

우리가 건너고 있는 탄식의 다리 외부

탄식의 다리와 연결된 감옥

두칼레 궁전은 탄식의 다리를 통해 감옥과 연결되어 있다.탄식의 다리는 좁은 통로에 바깥을 볼 수 있는 작은 창문이 나있어는데 감옥으로 가는 죄수들이 보는 마지막 베니스의 풍경이었을 것이다.베니스의 감옥은 카사노바가 탈출한것으로 유명한데 이곳은 마치 토굴같아서 감방안에서는 밖은 물론 자연광도 접하기 힘들었을 것 같다.

거인의 계단

탄식의 다리를 건너 감옥을 구경하고 박물관 끄트머리엔 항상 존재하는 기념품 샵을 지나 다시 정원으로 내려왔다.거인의 다리가 두칼레 궁전의 마지막 코스.다행히 사람이 많지않아 쉽게 인증샷을 찍을 수 있었다.이곳을 둘러보는데 대략 2시간 정도 걸렸다.벌써 점심때가 되어가고 산마르코 광장은 사람들로 붂적인다.

 베니스 최고의 조각 피자 Antico Forno 

우리나라의 비빔밥마냥 이탈리아 어디에서든지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피자와 스파게티 1인 1판을 하는 이탈리아 인이지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조각 피자도 널려있다.베니스에서 조각 피자하면 단연코 이곳 Antico Forno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피자로 가볍게 한끼 때우기 딱 좋다.

다들 사들고 서서 먹는다

안티코 포노

Antico Forno는 사람들로 붐비는 리알토 다리근처에 위치하고 있다.실내 바같은 형태의 자리가 있긴 하지만 충분치는 않아서 대부분 사들고 가게 근처에서 먹는 경우가 많다.피자 한조각에 1.5 ~ 2 유로정도로 저렴하지만 크기는 저렴하지 않다.한조각 만으로로 충분히 배부른데다 이름은 잘 모르겠지만 다양한 피자중에 맘에 드는 놈으로 골라 먹을 수 있다.점심을 거하게 먹기 부담스럽거나 바쁜 여행객들에게 추천.

 산마르코 박물관 통합 티켓 

두칼레 궁전과 코레르 박물관을 묶어서 입장할 수 있는(그외 박물관 몇개 더) 통합 티켓,온라인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현장에서는 패키지와 현장구매 대기줄로 인해 오래 기다릴 수(특히 오후) 있으므로 인터넷으로 예매하고 가는 편을 추천.

비바이탈리아 통합티켓-산마르코광장 패키지(티켓 예매사이트)

어른과 어린이 요금으로 나뉘어져 있지만 2명의 부모와 최소 14세 이하 어린이 한명으로 이루어질 경우 패밀리 티켓이라고 해서 모두 어린이 요금으로 구매할 수 있다.

주의사항 : 구매일로 부터 3개월내 사용해야 하며 각 박물관 1번씩만 입장가능하다.입장은 예약자 줄이 따로 있으며 그곳에 인쇄한 티켓의 바코드를 대고 입장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