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르베 광장 

대단한 인파를 헤치고 줄리엣과의 인증샷을 성공한 후 한숨 돌리면서 베로나 구시가지의 중심지인 에르베 광장으로 향했다.지금은 꽤나 큰 에브레 광장의 대부분을 커다란 시장이 차지하고 있다.

에르베 광장 입구

줄리엣의 집에서 에르베 광장은 아주 가깝다.로마 시대때 부터 포럼이 있던 중심지로 그에 걸맞게 분수,마페이 궁전,시청사로 쓰였던 시계탑이 있는 람베르티 타워등이 둘러싸고 있다.

에르베 광장의 시장은 다른 시장들과 마찬가지로 과일과 쥬스,빵,파니니등을 파는 길거리 음식점과 기념품등을 파는 가게등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우리도 여기서 과일컵과 쥬스를 사먹었는데 관광지라서 인지 가격이 착하지는 않았다.

원기충전을 겸한 잠깐의 휴식을 뒤로하고 에르베광장과 이어져 있는 시뇨리 광장으로 향한다.

광장이라기 보단 건물에 둘러쌓인 공터 같은 느낌의 시뇨리라는 이름의 광장은 꽤 여러 도시에서 그이름을 찾아볼 수 있다(당장 피렌체만 하더라도).그리고 이 시뇨리 광장 중앙에는 단테(그 단테 맞다)의 동상이 서있다

단테의 동상

여기에 단테의 동상이 서있는 이유는 단테가 피렌체에서 쫒겨난 후 여기 베로나에서 베로나 영주의 후원을 받으며 신곡의 일부를 썼기 때문이며 이를 기념해 나중에 단테의 탄생 600주년 기념일에 여기에 세운것이라고 한다.

스칼라 가문의 묘

시뇨리아 광장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누가 봐도 고딕양식의 아름다운 무덤이 있다.바로 베로나를 다스렸던 스칼라 가문(단테를 후원하기도 했던)의 묘지.영주쯤 되지 않고서야 잘도 이런 묘지를  도시에 이렇게 대놓고 짓진 않았겠지.

산타 마리아 안티카 성당

그리고 그 옆에 서있는 산타 마리아 안티카 성당.성당 위치로 봐서는 아무래도 스칼라 가문의 가문 성당 같다.

베로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그 이미지를 보기위해 베로나 최고의 뷰포인트인 피에트로 성으로 발길을 옮긴다.그곳으로 가려면 아디제강에 놓인 피에트라 다리를 건너가야 한다.

사이프러스 나무들이 서있는 곳이 피에트로 성

피에트라 다리에서 본 아디제 강

피에트라 다리 밑으로는 흐르는 물이 제법 물살이 세서 물흐르는 소리도 시원하게 들린다.피에트로 성으로 올라가는 사람들과 내려온 사람들 모두 이곳에서 한타임 쉬면서 베로나를 관통하는 아름다운 아디제 강을 바라보는 듯 하다.

피에트라 다리쯤 되면 피에트로 성으로 올라가려는 관광객들 때문에 길을 잃을 염려는 없다.더욱이 피에트라 다리에서 길을 건너면 바로 정면으로 보이는 골목으로 올라가기만 하면 언덕위에 자리잡은 피에트로 성 까지 무리없이 올라 갈 수 있다(조금의 가파른 계단만 참고 올라간다면)

초입에서 보이는 베로나

막판의 급격한 계단을 오르고 나면 비로소 베로나의 전경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한다.아디제 강을 끼고 비슷비슷한 크기의 건물들과 그로인한 골목드로 가득찬 아름다운 중세풍의 도시.

베로나 전경 - 광각

베로나

그리고 사이프러스 나무로 둘러쌓인 야트막한 오르막을 오르면 드디어 인터넷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베로나의 그 장면 그 뷰가 그대로 보인다.날씨가 좋았으면 더 좋았겠지만 ㅜㅜ.

피에트라 다리

피에트로 성에서 베로나 전경을 몇장 찍고나자 아까부터 겨우 겨우 아껴온 카메라의 배터리가 장렬하게 산화했다.아침에 미쳐 새것으로 갈아 끼우지 못한탓.ㅠㅠ.피에트로 성에서 베로나의 전경을 마음껏 감상하고 다시 베니스로 돌아가야 한다.베니스로 돌아가면 오늘이 베니스에서의 마지막 날로 이것으로 올 유럽여행의 첫번째 목적지 베니스에서의 여정은 모두 끝났다.

  2017년 유럽여행 베니스편 

2017/06/10 - [여행/2017 유럽여행] - 2017 유럽 베니스 - Day3 Letters To Juliet 베로나

2017/06/09 - [여행/2017 유럽여행] - 2017 유럽 베니스 - Day2 곤돌라와 해지는 베니스

2017/06/07 - [여행/2017 유럽여행] - 2017 유럽 베니스 - Day2 두칼레 궁전

2017/06/05 - [여행/2017 유럽여행] - 2017 유럽 베니스 - Day2 산마르코 광장과 대종탑

2017/06/03 - [여행/2017 유럽여행] - 2017 유럽 베니스 - Day1 리알토의 밤

2017/06/03 - [여행/2017 유럽여행] - 2017 유럽 베니스 - Day1 부라노

2017/06/01 - [여행/2017 유럽여행] - 2017 유럽 베니스 - 베니스 도착 및 준비물


댓글